본문 바로가기

얼리 어답터/핸드폰의 동침

DMZ 다큐멘터리영화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DMZ 다큐멘터리영화제 들어보셨나요? 최근 DMZ에 관한 TV 공익 캠페인을 통하여 잠시 DMZ 다큐멘터리영화제를 알게되었습니다.

'DMZ 다큐멘터리영화제! DMZ Docs' 의미가 가득담긴 제목에서부터 이 영화제의 의미에 대해서 느낄수있습니다. DMZ, 평화, 사랑, 통일 뭐.. 이런 의미를 담고 있지 않을까요? 최근 부산국제영화제가 치뤄졌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많이 붐비고 멋만가득한 영화제라는 생각이 들어서.. 별로 가보고 싶지 않았는데.. DMZ 다큐멘터리영화제는 꼭 한번 참여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영화제추천해드립니다. 바로 'DMZ다큐멘터리영화제'


DMZ 다큐멘터리 영화제! 포스터부터 강렬함이 느껴집니다. 많은 의미가 담긴 포스터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DMZ 다큐멘터리 영화는 올 해 첫 선을 보이는 영화제 입니다. 세계에서 유일한 분단국가! DMZ가 있는 유일한 곳에서 열리는 DMZ 다큐멘터리 영화제가 성공리에 치뤄졌으면 좋겠네요.



DMZ 다큐멘터리영화제 개막을 앞두고 윤도현, 김재현을 비롯한 연예인들의 DMZ Docs 기자회견도 치뤄졌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가수와 배우라서 관심있게 보게 되었습니다. 이번 DMZ 다큐멘터리 영화제는 10.22 ~ 26일까지 치뤄질예정입니다.

제1회 DMZ다큐멘터리영화제
(DMZ DOCS - Korean International Documentary Festival)

오는 10월 22일부터 10월 26일까지 DMZ 일대 및 파주출판도시에서 국내 최초로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가 열립니다. 부산국제영화제,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등 여러 영화제가 있지만, 다큐멘터리영화제는 좀 생소하죠?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DMZ다큐멘터리영화제는 세계 34개국, 61편의 영화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축제로, 평화, 소통, 공존 등의 영화제 컨셉에 맞는 다큐멘터리는 물론이고, 패션, 음악, 인물, 스포츠 등 다양한 스타일의 작품을 소개함으로써 누구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다큐 축제를 만들어갈 예정입니다.
다큐멘터리 상영 뿐만 아니라 파주출판도시와 함께 하는 북페어, 우리가 몰랐던 DMZ의 이모저모를 알게 해 줄 사진전, 도서전, 상품전, 인디밴드 특별 공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펼쳐질 예정입니다. 더 많은 행사 정보는 www.dmzdocs.co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큐멘터리는 어렵다? 다큐멘터리는 지겹다?”는 의 고정관념을 깨고, 재미 있고 의미 있는 다큐멘터리들을 소개함으로써 DMZ를 무한한 문화적 가능성의 공간으로 재탄생시킬 DMZ다큐멘터리영화제에 많은 관심 보내주세요.



DMZ 다큐멘터리영화제 홍보 동영상입니다. DMZ의 현실과 안타까움을 그대로 동영상에 묻어나는 것 같습니다. DMZ 그곳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DMZ는 평화와 소통의 가치에 대해 가장 현장감 있게 깨닫게 되는 장소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DMZ 다큐멘터리영화제가 더욱 궁금하게 느껴집니다. DMZ와 가능성의 영화 다큐멘터리의 만남을 DMZ 다큐멘터리 영화제에서 느껴보는건 어떨까요?
 

DMZ 다큐멘터리 영화제에서 지금까지 어떤 영화제에서 느껴보지 못했던 감동과 기쁨을 느껴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