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내가 읽어야 할 책들...


내가 읽어야 할 책들...

추석연휴가 끝난 후 부쩍 바빠진 일상 때문에 읽어야 할 책들을 미루고 미루고 있다. 이중에서 배움을 경영하라는만 읽었고 나머지는 지금부터 천천히 읽어볼 작정이다.

배움을 경영하라.

무척 재미있게 읽은 책이다. 대교그룹의 강영중 회장이 지은 책으로 배워야 하는 이유. 성공하기 위해서 우리가 배움을 멈추지 않아야 하는 이유를 뼈져리게 느끼게 만든 책이다. 두고두고 보면서 배움에 소홀해하는 나 자신을 다독이고 싶다. 관련글 리뷰[링크]

서포만필 상, 하

문학동네에서 출판된 한국고전문학전집 중에 하나이다. 책의 두께가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장난아니게 두껍다. 하지만, 오랫동안 많이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서 보면볼수록 기분이 좋아진다. 서포만필을 읽기 시작하면 아무일도 안하고 책만 읽을 것 같아서 일단 두고 보고 있다. 하루에 조금씩 읽어나갈 계획이다. 다음달까지는 상, 하 권을 무슨 수를 써서라도 끝까지 읽어 볼 예정이다.

싱글재테

꽤 나온지 오랜된 책이다. 중고서점에서 우연히 발견하게 된 책. 싱글은 어떻게 재테크를 하는 것이 좋은지 어떻게 하면 돈을 유용하게 잘 관리할 수 있는지 소개하고 있다. 아직 싱글이기에 결혼하기 전 재테크 공부도 열심히 해야겠다.

지두력

자신의 뇌를 어떻게 이용하여 생각하는 것이 좋으며, 자신의 머리로 새로운 지식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 책이다. 문제해결 그리고 창조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친구에게 추천 받은 책인데 인간이 가지고 있는 단 하나의 뇌를 좀 더 활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생각하며 구입한 책이다.

삼성을 생각한다2

삼성을 생각한다 1 을 너무 재미있게 읽어서 2 권도 구입하게 되었다. 간단하게 책을 살펴본 결과 1권 만큼은 흥미롭지 않을 것 같지만 그래도 읽으면 재미있을 것 같다. 삼성이라는 기업에 대해서 좀 더 알고 싶은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책을 한 권씩 읽어나갈 때마다 생기는 성취감. 책을 통해서만 느낄 수 있는 카타르시스... 나는 오늘도 책과 함께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