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도서

자신만의 꽃을 피워보자 -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2


자신만의 꽃을 피워보자 -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2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제목에서부터 무언가를 많이 느끼게 해준 책입니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제목을 읽고 고개를 끄덕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 책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고 자시만의 성공적인 삶을 살고 있는 20명의 사람들의 인생이야기를 담아낸 책입니다. 최근에 2권이 발행되었는데요. 1권이 생각보다 독자들의 반응이 좋았나봅니다.


1권에서는 오드리 햅번, 존 우드, 박태환, 닉 부이치치, 노벨, 루치아노 파바로티 등의 사람들이 등장하여 그들이 겪은 고난과 역경을 극복하고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는 이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누구나 생각대로 살면서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전해주었습니다.

2권 역시 김기덕, 빌 포트, 스티븐 호킹, 짐 모리스, 법정스님 등 국내외의 유명인들이 등장하여 그들의 삶을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성공한 이들은 어떻게 다른가?
성공한 인물들의 자서전은 지금까지 수도 없이 읽어왔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그들의 삶에서 우리가 본받아야 할 점이 많이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좋은 이야기라고 하더라도 너무 자주 듣게 되면 질리게 되고 감동마저 사라지게 되지요. 그러나 이 책을 읽으면서 무척 좋았던 점은 누구나 알고 있는 '뻔한 유명인'이 아니라 주변에서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일. 평범하지만 성공한 사람. 나 역시 그들처럼 노력하고 살면 얼마든지 성공할 수 있다는 가능성과 희망을 갖게 만들어 주었던 것 같습니다.


유명인들의 자서전을 많이 읽었지만, 필자가 그동안 몰랐던 인물들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담겨져 있어서, 신선하고 상당히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런 사람도 있었구나! 그들 역시 평범하게 태어났지만, 자신만의 노력과 즐기는 삶을 통하여 성공한 삶을 살아가고 있구나! 나 역시 노력하면 성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겠구나! 라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요즘 성장하는 청소년들이나 대학생들을 보면 왠지 모르게 내가 자란온 시절과는 많이 다르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보이는 것은 상당히 성숙되게 보이지만, 마음과 생각은 아직도 어린아이 같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꿈을 가지며 살아가는 이들도 드물고, 용기, 희망, 의욕, 노력 등의 단어를 찾아보기는 힘든 것 같습니다. 그저 누군가가 시켜서 하고, 다른 사람이 그렇게 하니까 따라서 하는 것 같은 모습을 많이 보게 됩니다.

그래서 가끔 이런 청소년들을 보면 안타까울 때가 한 두번이 아닌데요. 앞으로 이 나라를 이끌어가야 하는 청소년들이라면 큰 꿈을 가지고 하루하루 노력하며 살아갔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책을 많이 보면서 용기를 얻고, 희망과 의욕을 가지면서 살아갔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인생에 있어서 자신이 생각하는 것. 그리고 그것을 실천하는 것은 무척 중요합니다. 그저 시간이 흐르는대로 살아갈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생각대로 용기와 꿈을 가지면서 자신이 세운 목표를 향해 노력해나간다면 살아가는 인생이 너무나 행복할 것입니다. 꿈을 가지고 있느냐, 그렇지 못하느냐에 따라서 자신의 인생은 크게 달라질 것입니다. 그리고 그 꿈을 향해 한결같이 노력한다면 하루하루 살아가는 것이 행복하게 즐겁게 느껴질 것입니다.

세상은 생각보다 아름답습니다. 세상을 아름답고 즐겁게 바라보며, 하루하루를 생각대로 즐기면서 살아갔으면 좋겠습니다.

가슴을 꼿꼿이 펴고, 생각이라는 자신만의 꽃을 피워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