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무배당 계속받는암보험 단점 장점

무배당 계속받는암보험 단점 장점

최근 암보험 중에서 가장 뜨거운 상품은 현대해상 무배당 계속받는암보험입니다. 지난달부터 판매하기 시작한 이 상품은 TV광고를 통해서도 지금 많이 소개되고 있는데요. 암환자가 늘어나고 있고, 생존율도 점점 높아지면서 이 상품이 더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계속받는암보험의 특징과 장점
현재 암보험을 살펴보면 한 번 또는 두번째 발생한 암에 대해서만 진단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재발을 했을 경우에 보장을 못받는 경우가 있어서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런 분들에게 계속받는 암보험이 대체 상품이 될 수 있습니다.


계속받는 암보험은 업계 최초로 횟수를 제한하지 않고 암진단시 마다 보험금을 지급하는 상품입니다. 암은 재발하기가 쉽고, 다른 쪽으로 전이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이럴 때마다 암진단금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1. 횟수 제한 없이 암진단 시마다 최대 2천만원 지급
2. 직전 발생한 암 진단확정일로부터 2년 경과 후 보장
3. 상해, 질병으로 인해 80% 이상 후유장해 발생시 만기 시까지 보장보험료 면제
4. 65세까지 가입, 최대 100세까지 보장
5. 갱신형, 비갱신형 선택이 가능
6. 보험료는 40세 남자 기준 갱신형(15년 만기시) 월 5만원 정도
7. 재발암 전문보험, 특약가입시 진단비, 수술비, 입원비 보장


계속받는암보험 단점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계속받는암보험의 단점을 살펴보면,


1. 2년 경과 후 보장
2. 같은 암에 대한 보장 미비
3. 비갱신형 선택시 갱신형보다 보험료가 다소 많이 비싸질 수 있음
4. 진단금이 계속 보장이 되지만, 보장금액이 다소 적을 수 있음

등의 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만약 계속받는암보험에 가입을 하려고 한다면, 진단금이 어느 정도 되는지 꼼꼼하게 비교하는 것이 좋은데요. 암의 경우 수술비와 치료비가 많이 들어가는 질병 중의 하나이기 때문에 계속 보장이 되더라도 진단금이 적다면 큰 도움이 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최대 2천만원의 보험금 지급이 어쩌면 다소 적을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암보험의 경우 진단금이 최대 5천만원까지 그 이상 있는 상품도 많이 있기 때문이지요.

암보험을 가입할 경우에는,
자신의 가족력과 발병률이 높은 암에 대한 진단금이 어느 정도 되는지 살펴보고, 비갱신형이 나중을 위해서 보험료에 대한 부담이 적어서 좋으며, 만기시 혜택과 보장금액 등을 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보험은 중도해지율이 높기 때문에 중도해지시에 보험금은 돌려 받을 수 있는지 만기시에 환급은 되는지 등을 확인하여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지요.


보험이라는 것이 중도에 해지하게 되면 무조건 손해인만큼 만기까지 유지할 자신이 없다면 가입하지 않는 것이 어쩌면 더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특정의 상품만 알아보는 것이 아니라 여러 상품을 알아보고 비교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암보험의 종류도 많고, 진단금이나 보험료 등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여러 상품을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비교사이트의 경우 계속받는 암보험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품에 대해서 견적을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잘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가입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대해상 계속받는암보험 견적 받기<링크>

암보험 비교사이트 추천<링크>

계속받는암보험 단점과 장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무배당이라는 것은 배당이 없다는 말인데, 요즘 나오는 보험상품의 경우 대부분 무배당이니 큰 신경을 쓸 필요는 없고,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여 효과적으로 보장자산을 만들어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