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도서

혼자 여행을 떠나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책 - 내가 혼자여행하는 이유



혼자 여행을 떠나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책 - 내가 혼자여행하는 이유


아마도 여행을 싫어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저 역시도 여행을 너무 좋아하고, 많은 것들을 사진에 담고 싶고, 추억으로 남기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혼자서 하는 여행을 즐겨하며 좋아하는데요. 혼자서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책이 있습니다.



바로 <내가 혼자여행하는 이유>라는 책입니다. 이 책의 저자는 오스트리아 기자였던 카트린 지타라는 인물로 10년동안 기자로 살아오면서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보며,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기 위해서 혼자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이 책은 처음으로 혼자 여행을 떠나서 자신이 원하는 삶과 사랑 그리고 사랑의 의미를 깨닫기까지의 야이기와 50개국을 여행하며 터득한 여자 혼자 안전하고 멋진 여행을 할 수 있는 실용적인 방법이 담겨져 있습니다. 저자의 여행기를 공감하면서 그대로 따라해볼 수 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행이라는 것은 쉬우면서도 어려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마음가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혼자 여행을 떠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지만, 혼자 여행을 떠나보면 그것만큼 좋은 것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선은 자신의 의지대로 여행을 할 수 있다는 것과 여행을 하면서 많은 것을 느끼고 추억으로 만들어 올 수 있기 때문이지요.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서 담배를 피우거나 술을 먹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푸는 스트레스는 오히려 건강만 악화시키지요. 이런 의미없는 일 대신에 여행을 통하여 스트레스를 풀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혼자서 여행을 많이 해본 결과 혼자만의 여행은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이 책을 통하여 혼자만의 여행을 계획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