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한 잔의 명상으로 10억을 번 사람들
지난 주말 서점에 들렀다가 눈길을 사로잡는 책이 있었습니다. '커피 한 잔의 명상으로 10억을 번 사람들'이라는 책입니다. 저자 오시마 준이치는 매일 커피 한 잔 마실 시간을 투자하여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고 말을 합니다. 마인드 컨트롤의 중요성을 강조한 책이라고 할 수 있지요.
커피 한 잔의 여유를 통하여 자신을 되돌아보고 미래에 대하여 생각하면 성공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심리학자가 오랫동안 연구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100가지 이야기를 묶어 몇 가지 조언과 함께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런 조언은 뻔한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고개를 끄떡이게 만듭니다.
우리는 성공한 사람들은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어던 마음가짐으로 살아갔었는지 궁금해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의 성공담을 귀담아듣기도 하고 그들이 낸 책을 사서 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들의 이야기를 들을때면 항상 그때뿐이라는 생각이 들때가 많이 있습니다. 성공담을 듣고 우리가 실천하지 않는다면 소용없는 일이라는 것이죠. 그렇게 많은 부자들의 성공이야기를 듣고 그렇게 많은 책을 봤지만, 아직까지 부자가 되지 못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필자는 이 책을 보면서 이런생각을 했습니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책의 내용이 아니라 명상과 같은 자신을 되돌아보고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자신만의 시간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말입니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우선 나부터 변화시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나를 변화시키는 것은 무엇보다 어려운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작심삼일이라는 말이 있듯이 처음에는 의지를 가지고 실천을 하다고 힘들면 포기하는 경향이 많이 있지요. 돈을 벌 수 있는 일, 성공할 수 있는 일이 눈앞에 뻔히 보이고 있음에도 우리는 쉽게 성공하지 못합니다.
여러분은 자신을 위하여 얼마만큼의 시간을 투자하고 있으신가요? 미래의 부와 힘든 것들을 잘 이겨낼 수 있는 지혜는 우리의 잠재의식 속에 존재한다고 말 수 있습니다. 물론, 커피한잔의 명상을 한다고 해서 모두 성공한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TV를 보면서 커피를 마신다거나, 다른 사람과 잡담을 하면서 커피를 마시는 시간이 있다면 여기서 조금만 시간을 쪼개어 자신만이 생각할 수 있는 조용한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명상은 고요히 눈을 감고 깊이 생각하는 것을 말합니다. 아마 현대인들은 이런 명상을 멀리하며 살아가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명상이 우리에 주는 것들을 생각한다면 하루 5분의 투자는 전혀 아깝게 느껴지지 않을 것입니다. 책에서는 명상을 통하여 자신의 소망을 이미지화시킨 후 잠재의식에 인도하면 반드시 실현된다고 말을 하고 있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명상을 통하여 자신이 소망을 이룬 상황의 이미지를 마음속에 그리고 성공을 위하여 한 걸음 나아가는 것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