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도서

내게 딱 맞는 일은 따로 있다! - 최강의 자기분석


내게 딱 맞는 일은 따로 있다! - 최강의 자기분석

여러분은 현재 어떤 일을 하고 계시나요? 과연 이 일이 나에 맞는 일인지, 나이기 때문에 할 수 있는 일인지를 한 번 생각해본적이 있으신가요? 대다수의 사람들이 하기는 싫지만, 먹고 살기 위해서 꿋꿋이 참으며 일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세상에 쉬운 일이 있을까? 남의 돈을 벌기가 그렇기 쉬운 일이 아니다! 라는 말을 내뱉으며, 현재의 일에 노력을 하며 살아갈 것입니다. 그러나 자신에게 맞는 일, 즉 천직을 찾기 위해서 조금만 노력을 했더라면, 지금과 달라진 삶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도 많이 있을 것입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 무조건 천직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자신이 즐기면서 할 수 있는 동시에 남들보다 잘할 수 있는 일이 바로 천직이지요.


이번 글에서는 자신의 천직을 찾아주게 도와줄 수 있는 '최강의 자기분석'이라는 책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이 책은 일본에서 가장 잘 나가는 커리어 컨설턴트이자 기업의 인재경영 컨설턴트로 활동 중인 저자 우메다 사치코가 지은 책으로 정확하고 구체적으로 자신을 분석하여 자신만의 강점을 찾는 방법을 제시한 책입니다.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일을 찾는다.
즐겁게 할 수 있는 일을 찾는다.
일에서 살릴 수 있는 나만의 강점을 찾는다.
잘하지 못해서 참을 수 없는 일을 찾는다.
즐겁게 할 수 있는 일 X 잘하는 일을 찾는다.


이런 단계를 통하여 자신에게 가장 맞는 직업을 찾는 것이 이 책의 목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자신의 천직을 찾기 위한 자기분석을 시도하면서 워크시트를 직접 작성 하도록 만들어져 있는데요. 워크시트를 직접 작성하면서 필자 역시 내가 그동안 원했던 직업이 무엇이며, 나의 천직이 무엇인지를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워크시트를 모두 채울 수 있다면, 이 책은 천직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마음이 잘 담겨져 있는 또 다른 책 한권이 만들어지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내가 그동안 어떤 존재였는지, 어떤 일을 하고 싶었는지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될 것입니다. 자신의 꿈을 향해서 한 발 더 내딪을 수 있는 계기가 된다고 해야 할까요?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천직이라면 그 사람은 정말 행복한 사람일 것입니다. 인생의 반은 성공한 것이나 다름이 없지요. 자신에게 딱 맞는 일을 찾기 위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을 뒤돌아보는 것에 두려워하지 말고, 자신이 진정으로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잘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를 생각해보는 것입니다. 이것이 자신의 천직을 찾기 위한 첫 걸음이 될 것입니다.


책을 읽고, 워크시트를 직접 작성해보면서 일본 사람들의 성격도 알 수 있었습니다. 철저한 준비와 분석, 치밀한 계획의 성격이 책 속에 그대로 드러나 있었기 때문입니다. 직접 워크시트를 작성하고 자신의 꿈을 찾는 일이 귀찮고 어려운 일이 될 수도 있겠지만, 자신의 천직을 찾는데에는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필자도 이 책을 접하면서 나의 천직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이 글을 보고 있는 여러분들 처럼 필자 역시 '나 자신이 어릴 때부터 동경해왔던 일을 하고 있지는 못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좀 더 일찍 만났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해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내가 하고 있는 일이 천직이 아니더라도, 현재의 일속에서 즐거움과 행복을 찾아, 내게 딱 맞는 일(천직)로 바꿔야 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조금만 더 노력한다면 '내게 딱 맞는 천직'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덧) 현재 최강의 자기분석 책'나눔 이벤트(3명)'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첨자 발표는 15일(목)입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참여해주세요!^^ 그리고 최강의 자기분석 3천원 할인 쿠폰도 링크해놓겠습니다.

나눔 이벤트 바로가기<링크>
최강의 분석 YES 24, 3천원 할인쿠폰<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