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도서

시간의 마법, 하루 10분이 인생을 바꾼다.

시간의 마법, 하루 10분이 인생을 바꾼다.

여러분은 시간의 힘을 느끼신적이 있으신가요? 어쩌면 우리의 모든 것이 시간의 힘으로 결정된다고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루 일상 속에서 시작하는 작은 습관이 모든 인생을 바꿀 수도 있지요. 이번 글에서는 하루 10분으로 인생을 바꾼 이야기 '시간의 마법'이라는 책을 소개 할까 합니다.

시간의 마법은 반복되는 삶 속에서 하루 10분의 작은 노력으로 가장 쉽게 성공에 다다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하루의 10분을 통하여 1시간을 계획하고 1일, 10일, 1달, 1년을 계획한다면 누구보다 좀 더 효율적인 인생을 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책을 읽으면서 필자도 자연스럽게 지난 일에 대해서 한 번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내가 만약 그때 좀 더 계획적으로 살았다면, 바르게 살았다면,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살고 있지 않을까? 라는 후회를 하면서 한 편으로는 또 지금처럼 살아가다가는 10년 후, 또 다시 후회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는 나에게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습관을 빨리 고칠 수 있도록 하고, 나의 삶을 긍정적으로 조금이라도 변화시킬 수 있는 습관을 하나씩 만들어 가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책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것은 작가가 실제 경험을 토대로 이야기 하고 있는 것으로 학교선배와의 재회를 통하여 하루 10분이 바꿔놓은 인생에 대해서 이야기 했습니다. 그리고 10년 뒤, 하루 10분의 투자가 바꿔놓은 자신의 성공적인 인생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누군가의 성공적인 삶을 통하여 자신의 삶도 바꿔나간다면 그것만큼 좋은 방법도 없을 것 같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작은 습관이 앞으로의 인생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10년 후가 되어 여러분이 현재 하고 있는 습관들이 자신의 삶을 바꿔놓았다는 것을 누구나 느낄 수 있었을텐데요. 책에서 하는 조언을 통하여 좋은 습관을 자신의 삶에 넣을 수 있다면 10년 후, 우리의 삶은 눈에 띄게 많이 달라져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책은 단순하게 10분의 활용뿐만 아니라 1년 동안 10개의 계획을 세워 실천해나가고 10년 후 나의 모습을 스스로 그리면서 인생의 방향을 세울 수 있도록 단계별로 천천히 조언하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책을 읽고 다짐을 한다고 하더라도 제대로 실천하지 않는다면 소용이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현재의 시간을 보다 소중하게 여기고 우리가 허송세월처럼 보내고 있는 순간순간이 나의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시간이라는 스스로 깨달아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