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치아보험 VS 현대해상 치아보험
이번글에서는 우체국 치아보험과 현대해상 치아보험을 비교해볼까 합니다. 두 상품 모두 치아보험 상품 중에서 꽤 인기가 있는 상품인데요. 치아보험은 최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가입하고 있는 상품인만큼 여러 상품을 비교해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우체국과 현대해상 치아보험의 보장내역을 살펴볼까 합니다.
치아보험(치과보험)은 이름 그대로 치과치료시에 보장되는 보험 상품을 말합니다. 치과치료비로 들어가는 돈의 일부분을 보험사에서 받을 수 있지요. 1치과치료는 치료비용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병원비의 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많이 가입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치아보험 가입시 꼭 알고 있어야 할 점은 성형의 목적으로 치료를 하거나 기존에 치료해야 할 치아에 대해서는 보장을 받을 수 없고, 치아의 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에는 가입이 거부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우체국 치아보험
우체국 치아보험은 우체국의 이미지와 저렴한 보험료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러나 보험료가 저렴한 만큼 보장내역이 줄어들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잘 고려하여 가입을 해야 할 것입니다.
목돈이 드는 임플란트나 틀니, 브릿지 치료를 보장해줍니다.
연간 개수 제한 없이 보장이 가능합니다.
상해, 충치, 잇몸질환으로 인한 보철치료비를 보장합니다.
매년 스케일링 자금을 지급하여 꾸준히 치아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치아보험의 특징을 간략하게 이야기해드리면, 금액이 큰 편은 아니지만 보장이 다양하다는 것과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우체국의 좋은 이미지가 장점이라고 할 수 있지요.
현대해상 치아보험 현대해상하이좋은치아보험
가입연령: 2세~50세(보철치료비플랜 18세부터 보장)
보험기간: 3년만기 2회 자동갱신.
치아에 대한 보장은 최장 9년까지만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10년 만기가 지나면 다시 치아보험을 가입해야 합니다.
브릿지, 틀니, 임플란트, 크라운, 발치, 치주질환, 상해 치아치료 가능
-일단 하이좋은치아보험은 비급여치료비항목에 집중보장을 해주며, 손해보험사에서 처음으로 일반보험으로 출시된 치아보험입니다.
치아보험 가입방법
1. 건강한 치아상태에만 가입이 가능
치아보험은 치아가 아픈 상태에서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보험사의 입장에서는 당연하다고 할 수 있지요. 치아보험의 가입기준은 보험사에 따라서 약간씩 다를 수 있으니 여러 상품을 비교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할 것 같습니다.
2. 보장내역을 꼼꼼히 살펴볼 것.
치아보험은 기본적으로 임플란트와 브릿지, 보철치료, 틀니 등에 보장이 되어야 합니다. 이런 항목에 보장이 되는지 살펴보고 보장금액도 큰 상품이 좋을 것 같네요.
3. 치아관리비용을 주는가?
치아보험은 치아관리 비용을 주는 상품도 많이 있는데, 스케일링 비용을 지원해주는 상품처럼 이런 지원이 되는지 살펴보는 것도 좋습니다. 얼마나 지원이 되는지 꼼꼼히 확인한 후 선택하는 것이 좋지요. 치아관리비용을 안주는 곳도 많이 있으니 가입시 꼭 살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4. 치아보험을 비교하여 가입할 것
치아보험은 과거에는 없는 상품이었지만, 최근에 여러 보험사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 중의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도 넓어졌다고 할 수 있지요. 보통 보험상품의 경우 보험료가 저렴하면 보장금도 적을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무조건 보험료가 저렴한 상품을 찾기보다는 여러 상품을 잘 비교해보고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치아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인데요. 특정 치아보험이 아니라 여러 상품의 견적을 메일이나 팩스로 받아볼 수 있으며, 치아보험에 대해서 궁금했던 점 등 전과정을 무료로 상담 받을 수 있으니 한 번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 치아보험(특화보험) 비교사이트 바로가기<링크>
우체국 치아보험과 현대해상 치아보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각 상품마다 보장내역이 다르고, 장단점도 다르니 잘비교해보고 현명히 가입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치과치료는 병원비가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치아보험을 준비해두면 든든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것 같네요. 그리고 보험료도 저렴하니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꾸준히, 건강하게 치아를 관리하는 것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