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도서

꿈을 잃고 살아가는 이들에게 - 내가 꿈을 이루면 나는 누군가의 꿈이 된다


꿈을 잃고 살아가는 이들에게 - 내가 꿈을 이루면 나는 누군가의 꿈이 된다


내가 꿈을 이루면 나는 누군가의 꿈이 된다! 책제목에 가슴에 와닿고 너무 근사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제목을 보면서 과연 나는 꿈을 이루기 위해서 얼마의 노력을 하고 있나? 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내가 꿈을 이루는 것을 보고 꿈을 꾸는 사람도 있을 것이며, 나의 모습이 희망이 되어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꾸고 있는 꿈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이 책은 자신의 꿈을 향해서 달려가 맘침내 꿈을 이룬 사람들의 감동적인 인생 이야기를 담은 책입니다. 세계적 가수로 발돋움 한 싸이, 스티브 잡스, 워런 버핏, 베이브 루스, 강수진, 엄홍길, 페르디낭 슈발, 존 고다드 등 국내외에서 명성을 날리고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을 한 사람들의 성공스토리가 담겨져 있는 책입니다. 총 4개의 파트로 27개의 에피소드로 이야기져 있어요.


저자는 단순히 성공한 이들의 모습을 보고 자신도 노력하여 꿈을 이루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노력으로 꿈을 성취하는 것과 동시에 다른 누군가의 꿈이 되라는 조금 더 큰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꿈을 이루는 것은 자신을 위해서뿐만 아니라 타인을 위해서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지요.


요즘 아이들은 꿈을 하찮게 생각하거나 꿈에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고 있는 것 같습니다. 20~30대 역시 현재 살아가는 지금이 너무 바쁘고 힘들어서 꿈을 잃고, 경쟁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만 아등바등하는 것 같습니다.

꿈을 꾸고 그것을 향해서 노력한다면 분명 자신의 인생은 많이 달라지게 될 것입니다. 무의식 중에서도 꿈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꿈을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도 자신에게 큰 발전을 안겨다 줄 것입니다.


이 책을 통하여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하여 노력했던 많은 사람들의 감명 깊은 사례와 그들의 명언들을 다시 되새김질해볼 수 있었으며, 나의 꿈을 다시 한 번 진지하게 생각해보게 되는 시간을 가졌던 것 같습니다. 자신이 예전에 세웠던 꿈이 점점 멀어지고 있다고 생각되거나 꿈을 이루기 위한 희망이 작아지고 있다고 생각된다면 한 번씩 꺼내 읽어보면 초심의 마음가짐으로 만들어 줄 것 같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