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도서

영향력 있는 사람 되기 - 마음을 훔치는 사람들


영향력 있는 사람 되기 - 마음을 훔치는 사람들


마음을 훔치는 사람들이라는 책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을 조사해서 그들은 어떻게 수많은 사람들의 중심에 서게 되었는지 그 방법을 찾아내고 정리하여 자신도 영향력이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는 방법을 담아낸 책입니다.


마음을 훔치는 사람들이 되기 위해서는 자신이 상대에게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말 한마디로 상대에게 호감을 살 수 있어야 하며, 가까이 하고 싶은 사람이 되어야 하지요. 상대방에게 호감을 가지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나의 관점이 아닌 상대방의 관점에서 멋있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상대방의 기준에서 나를 보고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자신의 기준에서 상대방을 바라보는 것, 상대방의 기준에서 나를 바라보는 것의 차이가 사람의 마음을 훔치는 가장 큰 차이라고 할 수 있지요.


우리가 상대방의 마음을 사기 위해서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것은 상대방의 말을 들어주는 경청의 자세입니다. 상대방의 이야기를 들어주려고 하고, 고민을 들어주면서 독려를 해준다면 상대방은 이런 자신에게 호감을 나타낼 수 있지요.

예를 들어서 유능한 영업사원들을 보면, 자신이 판매하는 상품이 아니라, 고객을 위한 상품을 판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기가 팔고 있는 상품에 대해서 장점만 이야기 하는 것이 고객의 말을 경청하면서 고객의 불편함과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캐치하는 것이 중요하지요. 대답을 할 때에도 단순히 예, 아니요로 간단하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예 맞습니다. 저보다 더 잘아시는 것 같네요. 그리고 생활속의 경험과 자신만의 노하우를 부가 설명해주면 고객은 쉽게 마음을 빼앗기게 됩니다. 올바른 경청의 자세가 손쉽게 상대방을 설득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책에서는 단절된 영향력과 연결된 영향력에 대한 차이를 소개하며, 단절된 영향력을 연결된 영향력으로 바뀌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살아오면서 배운 경험과 노하우를 남들에게 연결시키며 그것을 통하여 오랫동안 상대방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성과를 쌓게 한다는 것이지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 책을 읽으면서 자신이 남들에게 영향력이 없는 사람이라고 생각된다면 자신의 행동을 먼저 되돌아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입장에서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타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있는지를 살펴보고, 자신의 말투와 행동에 대해서 되돌아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책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기업, 저명인들의 다양한 사례와 노하우를 흥미롭게 알려주고 있는데요. 그들의 사례와 노하우를 통하여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본다면 자신 역시 타인에게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크게 부담없이 책을 읽을 수 있었으며, 책을 읽으며 나를 뒤돌아보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