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도서

나를 위한 행복한 변화 - 미치도록 나를 바꾸고 싶을 때

나를 위한 행복한 변화 - 미치도록 나를 바꾸고 싶을 때

하루하루 시간은 흐르고, 매년 나이는 먹고 있습니다. 10대에서 20대, 20대에서 30대... 아직 30대 초반이지만 흘러온 시간을 생각하면, 40대도 이제 얼마남지 않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까지 초라한 자신을 되돌아 볼 때마다, 자신의 하루를 반성하고 후회를 할 때마다, 나이를 먹을 때마다... 지금 내 모습을 후회하고, 나에게 큰 변화를 주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될 것입니다. 미치도록 나의 모습을 바꾸고 싶을 때가 종종 있는 것 같아요. <미치도록 나를 바꾸고 싶을 때>라는 책은 내 삶에 변화를 주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미치도록 나를 바꾸고 싶을 때 - 안상헌 지음

이 책은 나의 삶을 되돌아볼 수 있는 내용으로 가득한데요. 세상이 던져주는 자극적인 메시지를 통해서 나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내 삶을 나 스스로 돌아보고, 스스로 변화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지요.

책의 요점은 크게 몇가지로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1. 긍정적으로 살아가라.
2. 오늘해야 할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마라.
3. 항상 깨어 있어라.
4. 좋은 습관을 길러라.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는 위 4가지만 실천해도 나의 모습은 크게 변화되리라 생각합니다.

긍정적인 삶은 몇 번이나 강조해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긍정과 부정의 시간은 늘 각자의 마음 속에 존재하고 있는데, 어떻게 바라보느냐에 따라서 사물이나 사람 등 모든 것들에 대한 인식과 생각이 바뀌게 되지요. 긍정적으로 바라봤을 때에는 하고자 하는 의욕이 생기는 반면에 부정적으로 바라봤을 때에는 하기도 전에 스트레스를 받고 포기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지요. 어떻게 바라보느냐에 따라서 우리의 행동과 삶은 전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삶을 바라보는 주변의 시선 역시 달라질 수 있겠지요.


나 자신을 바꾸고 싶다면 몇 가지의 생각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가능합니다. 어쩌면 이런 책에서 말하는 조언의 내 삶을 변화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희망적인 생각을 해봅니다.

여러분은 혹시 현재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내게 변화를 주고 싶다고 생각한 적이 없으신가요? 내일부터, 다음달부터, 내년부터... 이런 생각을 하는 순간 당신은 실패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벼루고 있었던 것을 지금 당장 실천하려는 습관을 가지고, 지금 당장, 오늘부터 나를 바꾸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