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같은 삶은 싫다! - 좀 다르게 살아도 괜찮아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특징은 남들과 똑같은 삶을 살아가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남들과 똑같은 삶을 살아가다보면 평범한 인생을 살아갈 뿐, 그 이상의 인생은 살아가기가 힘들다고 할 수 있지요. 자신을 보다 특별하게 만들고, 보다 행복한 인생을 살아가고 싶다면, 크게 어긋나지 않는 선에 한해서 남들과 좀 다르게 살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보다 나은 삶을 위해서, 성공한 삶을 위해서 말이죠.
<좀 다르게 살아도 괜찮아>라는 책은 사회생활을 할 때, 연인과 가족과의 사랑을 할 때, 지식을 얻고 활용할 때, 조직을 이끌 때, 여가를 보낼 때 등등 인생의 다양한 순간들을 남들과 다른 방식으로 생각하고, 다른 방식으로 대처해나가여 보다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책입니다. 자신이 인생을 살아가다가 좌절과 실패를 맛보았을 때, 인정받지 못하는 순간들을 잘 극복하고 보낼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자신이 다니고 있던 직장을 갑작스럽게 잃게 되었을 때에 대부분의 사람은 미래에 대한 어두운 상상을 하면서 우울한 시간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 의욕도 떨어지고, 무언가를 하고 싶다는 생각도 줄어들게 될 것이지요. 그러나 남들과 다르게 생각을 하면 자신의 새로운 꿈을 찾고, 새로운 인생, 더 나은 인생을 살아가는 기회라고 생각을 할 수도 있습니다. 부정적인 생각 대신에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것만으로도 실패의 순간을 보다 쉽게 극복할 수 있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인생의 모든 것들이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우리 사회가 정한 틀에서 벗어나 관습과 상식을 벗어던지고 남들과 다른 스타일의 인생을 살아간다면 지금 보다 더 행복해질 것이며, 모든 것들을 의욕적으로 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회 생활, 사랑, 일 등 우리가 살아가는 모든 것들을 말이지요.
무조건 평범한 삶을 지향하고, 안정적으로 살아가려는 것보다는 조금은 남과 다르게 행동하고 사고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자신만의 인생 색깔과 꿈을 찾아간다면 자신은 어느 순간 남과 다른 특별한 사람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때로는 실패하고 남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해도 괜찮습니다. 앞으로의 삶이 더 중요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