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 어답터/드림 카

도요타 아발론 가격 연비



도요타 아발론 가격 연비

요즘에는 국산차보다 외제차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가격의 격차가 크게 줄어들었기 때문인데요. 가격을 조금 더 지불하더라도 외제차를 타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기 때문이지요. 저 역시 돈이 조금만 차이가 나면 외제차를 구입하려고 생각하고 있으니 말이지요. A/S의 편리성 그리고 가격의 격차가 지금보다 더 줄어든다면 이제는 외제차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더 많이 있을 것입니다.

일본 도요타에서는 그동안 철저하게 실용적인 모델을 앞세워 한국 시장을 공략했습니다. 프리우스, 캠리, 시에나, 벤자, 리브 등 넓은 실내 공간과 뛰어난 연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는데요. 도요타 캠리의 높은 인기를 생각해보면 잘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그런 도요타에서 고급 모델 도요타 아발론의 판매를 시작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도요타 아발론

도요타 아발론은 외형만 보면 캠리를 더 업그레이드 하여 등장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조등이나 앞모습의 인상은 한 체급 아래라고 할 수 있는 도요타 캠리와 비슷하고, 차체 역시 조금 더 커보이는 느낌이 있습니다.


그리고 실내공간 역시 캠리보다 훨씬 넓게 보인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사실 도요타 차량은 국산 고급 차량에 비하여 인테리어가 다소 투박하고, 부족하다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아발론은 대시보다와 센터페시아 등 투톤의 가죽소재를 마음껏 사용하였고, 센터페시아에 신경을 더 많이 써서 한층 더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뒷모습 역시 캠리보다는 훨씬 더 고급스러워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렌져 신형과 비슷한 느낌도 주면서 상당히 고급스러워 보이는데요. 중후한 분위기와 함께 고급스러움이 그대로 전해지는 것 같습니다.

도요타 아발론 가격
도요타 아발론 가격은 4,940만원으로 연비는 9.8km/ℓ입니다. 일단 배기량 3456cc를 생각했을 때에 차량의 가격이나 연비는 크게 나쁘지 않는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도요타 아발론 연비 가격(다음검색)

그리고 아발론은 4가지 등급 중에서 가장 비싼 <리미티드> 등급만 국내에 들어왔기 때문에 옵션은 최고급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도요타 캠리와 약 600만원 정도 차이가 나지만, 그 이상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 것이 도요타 아발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국내에 생산되는 도요타 아발론은 미국에서 생산이 되기 때문에 승차감이 더욱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외부 소음과 진동을  잘 차단했다고 하는데요. 고속 주행시 외부의 소음 때문에 불편한 점이 많은데, 도요타 아발론은 외부의 소음을 최소화하여 고속 주행시에도 대화가 잘 들릴 정도의 소리라고 합니다.

도요타 캠리를 구입하려고 했던 분들은 아발론의 구입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