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 어답터/Review

닥터마틴 윙팁 3989 VS 윈저



닥터마틴 윙팁 3989 VS 윈저

닥터마틴(Dr.Martens)의 구두는 대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아이템입니다. 닥터마틴은 영국에서 만들어진 브랜드로 1960년 4월 1일 첫 선을 보였지요. 닥터마틴의 창시자인 크라우스 마틴 박사는 2차세계대전 당시 독일의 군인이었는데요. 그러던 어느날 스키를 타다가 다리를 다치게 되었고, 군화가 자신의 다친 발에 좋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 신발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 후 1960년 착화감이 뛰어난 신발을 만들게 되고, 닥터마틴의 트레이드 마크라고 할 수 있는 AirWair이라는 마크를 넣기 시작했지요.


특히, 닥터마틴 윙팁은 가장 인기 있는 상품 중의 하나인데요. 윙팁이란? 구두코가 부분 W자형 앞부리 장식을 말합니다. 구도코에 날개모양으로 봉제선이 되어 있는 것을 윙팁이라고 하는데요. 구제스러운 느낌과 유럽풍의 느낌, 개성적인 패션을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지요.

닥터마틴 윙팁은 윙팁 구두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 중의 하나인데요. 닥터마틴 고유 브랜드의 느낌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닥터마틴 윙팁 3989 모델은 가장 인기 있는 윙팁의 하나로 브라운 컬러는 없어서 못팔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지요.

닥터마틴 윙팁 3989 브라운


위 모델은 클래식한 스타일로 새롭게 출시된 3989 시리즈의 한 제품입니다. 뿅뿅이라는 유명한 아이템으로 기존의 클래식한 느낌은 그대로 살아 있고, 조금 더 슬림하고 트렌디하게 출시 된 것이 장점이지요. 한국에서만 출시가 되어서 한국에만 구매가 가능한데요. 닥터 마틴의 느낌이 그대로 전해지며, 깔끔하게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닥터마틴 윙팁 코디
닥터마틴 구두는 어떤 코디에도 잘 어울린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윙팁은 포멀한 룩뿐만 아니라 캐주얼한 룩에도 코디하기 쉬운 아이템인데요. 은은하게 빛나는 광이 매력적이며, 닥터마틴의 고급스럽고 중후한 느낌도 얻을 수 있습니다. 가죽이기 때문에 관리도 중요한데요. 발삼을 사용해서 관리를 하고, 솔을 이용하여 먼지를 가볍게 제거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정가 21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닥터마틴 윈저 3989 브라운
개인적으로 닥터마틴의 윈저 3989 모델도 무척 좋아하는데요. 윈저 컬렉션은 Crafted MIE 컬렉션을 제외한 컬렉션 중 leather welt와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하는 컬렉션입니다. 닥터마틴 오리지널 스타일에 가죽 안감과 프리미엄 소재, 고 퀄리티의 가죽 웰트가 사용 된 것이 특징이지요. 개인적으로 브라운 컬러의 닥터마틴 구두를 너무 좋아하는데, 가장 닥터마틴의 느낌을 잘 살리는 컬러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해주는 것 같습니다. 가격 26만원


닥터마틴 제품의 경우 구두 밑창 교환이 불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두의 굽을 잘 관리해주는 것이 좋으며, 가죽이나 스웨이드가 많이 있는데, 물로 씻는 것보다 부드러운 솔로 먼지를 제거해주고 스웨이드 전용 클리너로 관리를 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되네요.

어떤 신발이든지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수명이 크게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닥터마틴 구두를 구입하려는 분들이 참고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