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시력교정술의 이해와 눈건강관리



시력교정술의 이해와 눈건강관리 - 당신의 눈 다시 젊어질 수 있다


서점에 들렀다가 제목만 보고 우연히 읽게 된 책이 있습니다. <당신의 눈, 다시 젊어질 수 있다>라는 책인데요. 서점 그 자리에 서서 책을 거의 다 읽게 되었습니다. 어떤 책이든지 자신이 관심이 있는 분야의 책을 더욱 집중해서 읽게 되는데요. 필자 역시 안경을 끼고 있고, 눈이 나빠서 항상 시력에 대한 관심이 많이 있기 때문에 이 책을 그 자리에서 집중하여 읽을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은 서울밝은세상안과 이종호 대표원장이 지은 책으로 이종호 의사는 국내에 라식, 라섹 수술 도입 1세대로 일반 시력교정술과 함께 연령별로 맞춤형 노안교정술 개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현대인들의 시력은 날이갈수록 나빠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사용과 pc 사용 그리고 각종 전자기기의 사용으로 눈의 피로가 극에 달해있는 상태이지요. 이 때문에 주로 40대 중반 이후에 발생하던 노안도 20~30대에 발생하는 경우가 허다하다고 합니다. 저 역시 아직 30대인데, 눈이 많이 피로하고, 시력이 계속 저하되고 있다는 생각이 들고 있는데요. 늘어나는 멀티미디어 전자기기의 증가로 어쩔 수 없이 시력이 점점 나빠질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현대인들의 시력이 나빠진만큼 의학기술 역시 크게 발달을 했습니다. 눈에 따른 맞춤형 노안교정술이 다양하게 개발이 되어서 노안도 쉽게 개선할 수 있게 되었지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생각되는 문제는 시력교정술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시력교정술을 하고 나면 대부분 그렇게 좋다고 하는데 말이지요.

책에서는 연령에 맞는 노안 건강법과 노안교정술에 대해서 소개를 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노안이 오는 이유와 연령별 시력의 변화 그리고 눈의 건강을 지키는 방법이었습니다.


사람들은 대부분 작은 변화에 둔감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년수가 늘어나면 날수록 큰 변화를 느끼게 되는데요. 무엇보다 건강할 때에 관리를 잘하는 것이 시력을 지키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에 평소에 눈 건강에 신경을 쓰고, 현재의 건강한 시력을 꾸준히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책은 나빠지는 눈건강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나 시력교정술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