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블로거가 알아두면 좋은 <책 기프티콘>
기프티콘은 이제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이고 있다. 직접 얼굴을 보면서 선물을 하기 어려울때 가끔 기프티콘을 선물하곤 한다.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과자나 음료, 아이스크림 등 저렴한 가격의 기프티콘도 쉽게 선물할 수 있다. 그런데 최근 책 기프티콘(7733+무선인터넷 접속버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책 기프티콘> 조금은 낯설게 느껴지면서도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지 궁금한 생각도 들었다. 책 기프티콘은 SK마케팅앤컴퍼니의 모바일교환권의 하나로 독서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오픈한 도서 제휴 서비스이다. 아마도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책 기프티콘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을까 한다.
책 기프티콘이 나오게 되면서, 현재 우리나라에 있는 많은 인터넷 서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인기 도서를 휴대폰에서 구입하여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게 되었다. 인터넷 서점에 따라서 현재 출시된 기프티콘이 다른데 인터파크에서는 (1Q84, 정의란 무엇인가, 소지섭의 길 The way, 못 가본 길이 더 아름답다)가 출시 되었으며, 영풍문고에서는 덕혜공주가 알라딘에서는 (강남몽, 1Q84, 정의란 무엇인가, 김태훈의 랜덤위크, 선배들이 물려준 MBA 비밀노트) 가 기프티콘으로 출시되었다. 인터넷 서점에 따라서 다양한 기프티콘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책 기프티콘을 선물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책 블로거라면 책 기프티콘도 있다는 것을 알아두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평소 책을 많이 접하다 보니, 책을 받을때도 많고 선물할때도 많이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쓰일수도 있지 않을까? 책 기프티콘의 출시는 평소 사람들에게 독서를 권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뿐만 아니라, 향후 모바일을 통하여 다양한 도서 서비스의 혜택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이 글을 보는 모든 사람들이 책과 함께 멋진 주말, 멋진 연휴를 보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