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도서

불평 없이 살아갈 수 있을까? - 불평 없이 살아보기


불평 없이 살아갈 수 있을까? - 불평 없이 살아보기


모든 사람들은 불평불만을 안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글을 쓰고 있는 필자 역시 불평불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불평불만이 자신에게 얼마나 도움이 될까요? 아마도 도움이 되는 것은 하나도 없을 것입니다. 오늘은 '불평 없이 살아보기'란 책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필자는 이 책의 제목을 읽는 순간부터 왠지모르게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불평 없이 살아가기... 정말 이런 것이 가능할까?라고 되물으면서 말이죠. 불평 없이 살아가는 것은 정말 힘이듭니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자신의 편의를 위해서 어쩔 수 없이 불평불만을 갖게 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불평은 얼마든지 줄일 수 있는 것입니다. 자신이 왜 불평을 하고 있는지 생각해보고 모든 일을 좀 더 긍정적으로 생각하려 한다면 누구나 불평이 어느 정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책에서는 우리가 왜 불평을 하고 무엇때문에 하는지 본인 스스로를 뒤돌아 볼 수 있도록 도와 주고 있습니다. 잘못된 한 순간의 생각과 습관적으로 불평부터 하게 되는 원인이 무엇인지 꼬집어 주며, 불평불만을 하며 살아가는 것이 얼마나 고달픈 것인지도 이야기 하고 있었습니다.

필자도 항상 만족하지 못한 것에 불평부터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남들보다 좀 더 밝게 살려고,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려고 많이 노력은 하고 있지만 그것이 제대로 되지 않을때가 무척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려고 조금만 노력한다면 어느 정도의 불만은 해소될 수 있습니다. 필자가 겪어본 불평불만은 본인이 가지고 있는 생각에 따라서 많이 달라진다는 것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본인 스스로가 무심코 내뱉는 불평이 자신에게 가장 독이 되어 돌아오는 경우는 불평이 습관이 되는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불평이 습관이 되면 정말 많은 문제점이 있습니다. 책에서도 불평이 습관이 될 경우 상당히 부정적인 결과를 가져온다고 언급하고 있는데, 불평이 계속 이어지면 성공적인 삶과 행복과도 점점 멀어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불평을 줄일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한 이 책에서는 21일 동안 도전기간 동안 불평을 참음으로써 변하게 되는 것들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먼저 자신의 인생에서 불평이 없다고 생각해보세요! 그럼 살아가는 것이 얼마나 재미있고 아름다울까요? 그렇다고 무조건 모든 것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라는 것은 아닙니다. 때와 장소에 맞게 스스로를 통제하면서 불평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방법을 연습하라는 것이지요. 그럼 자연스럽게 좀 더 긍정적인 인생관도 가지게 될 것이며, 불평도 점점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불평 없이 살아가는 것. 그것 또한 엄청난 행복이 아닐까요? 불평없이 살아가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면서 스스로 행복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배워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