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도서

나의 꿈을 되돌아 보게 만든 책.


나의 꿈을 되돌아 보게 만든 책.

꿈은 잠자는 동안에 깨어 있을 때와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사물을 보고 듣는 신기한 정신 현상을 말합니다. 우리는 습관처럼 꿈을 꾸고 그것이 주는 의미를 생각해보기도 하지요. 가끔 현실 속에서 실제로 일어나는 것과 같은 꿈을 꿀 때면, 온종일 기분이 이상하게 느껴집니다. 물론, 이루어질 수 없는 개꿈으로 끝났지만요... ^^

그럼 현실 속에서 꿈은 무엇일까요? 이뤄질 수 없는 것? 이뤄지기를 바라는 것? 꿈을 한 번 생각해보면 그 끝이 없을 정도로 광대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오늘은 '꿈이 나에게 묻는 열 가지 질문'이라는 책을 소개할까 합니다. 먼저, 이 책의 저자를 주목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저자 존 맥스웰은 뉴욕 타임즈가 선정한 베스트셀러 작가로 미국 전역에서 리더십 자기계발 교회 성장을 강의하는 영향력 있는 지도자입니다. 리더십에 대해서 누구보다 잘 설명하고 소개할 수 있는 사람이지요.

저자는 독자들에게 가장 먼저 꿈을 시험해 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내 꿈이 정말 내가 꿈꾸고 있는 꿈인지 내가 꿈을 위해서 어떻게 하고 있는지 등을 바탕으로 꿈이 나에게 묻는 10가지 질문을 통하여 자신의 꿈을 명확하게 보도록 하고 있습니다. 필자는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그동안 바쁜 현실을 살아가는 것이 힘들어 나조차 잊고 있었던 꿈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이도 저도 아닌 흐리멍텅했던 꿈을 다시 명확하게 만들어 주었다고 할 수 있지요.

저자가 독자들에게 묻는 꿈에 대한 질문은 스스로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는데요. 10가지 질문 중에서 첫 번째 질문이었던 내 꿈은 정말로 나의 것인가? 라는 질문에서부터 큰 고민에 빠졌습니다. 물론 꿈은 현실에서 이뤄질 수 없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꿈은 인생에 있어서 자신의 목표이기도 하기 때문에, 그것이 이뤄지지 않는 단순한 꿈이라고만 생각한다면 삶의 의욕이 줄어들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는 나의 꿈을 되돌아 보면서 이것이 실제로 이룰 수 있는 것인지? 그 꿈이 정말 나에게 적절한 것인지? 를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꿈은 너무 커도 안 되고, 너무 작아도 안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자는 꿈을 이룰 수 있는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방법을 전하고 있습니다. 내 꿈에 도달하는 구체적인 전략과 바탕이 있는지 명확하게 생각한 후 그에 맞는 조언을 통하여 언젠가 우리가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꼭 이런 책을 읽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자신의 꿈을 실현해나갈 수 있는 방법은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책은 그저 꿈을 실현해나갈 수 있도록 구체적인 전략과 방법만 제시해줄 뿐 모든 것은 본인이 어떻게 하느냐에 달렸기 때문이지요. 물론, 이 책을 읽고 난 후 제시한 방법대로 실천을 한다고 하더라도 이뤄질 수 있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단순히 자신에게 꿈을 뒤돌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될뿐이지요...


만약, 자신이 오래전부터 꿈꿔왔던 꿈이 있다면, 그것을 이루기 위해서 끊임없는 노력을 해야 할 것입니다. 노력하지 않는 자는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조차 찾아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꿈을 남들에게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남들에게 자신 있게 꿈을 말할 수 있다면, 그것은 실현 가능한 꿈이며 그만큼 자신감도 생기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마음가짐에 따라서 꿈은 이뤄질 수도 있을 것이며, 그저 꿈으로만 남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현재 생활에 불만을 가지고 살아가는 분들이라면, 무엇보다도 꿈이 가장 절실하게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주 작은 사소한 것부터 시작하여 먼 미래의 꿈을 본인 스스로 명확하게 그려보는 건 어떨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아래의 추천손가락(View On)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