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과일 참외 고르는 방법! 참외 잘 고르기!
참외는 여름(7월)이 제철입니다. 수박과 함께 여름에 가장 많이 먹게 되는 과일이지요. 그 어느때보다 많이 수확이 되고, 최고로 맛있을 때가 요즘과 같은 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건강하게 살려면, 제철 과일을 많이 먹어야 한다는 말도 있습니다. 그래서 필자도 요즘 참외를 무척 많이 먹고 있답니다. 제철 과일이라 가격도 싸고 맛도 좋아서 매일 저녁 식후에 디저트로 항상 참외를 먹고 있답니다.
과일을 고를 때에 가장 신경쓰는 부분이 바로 어떤 것이 맛있고, 어떤 것이 맛없을까? 하는 고민입니다. 그럼 맛있는 참외를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참외 고르는 방법!
참외의 경우 산성비를 맞게 되면 그대로 썩어버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참외를 비닐하우스에서 재배를 하고 수확을 하지요. 참외를 고를 때에는 몇 가지만 알고 있으면 되는데요. 큰 것보다는 작은 참외를 고르는 것이 더 낫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마트나 백화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참외는 크기도 크고 보기도 좋은데, 실제로 맛을 보면 당도가 많이 떨어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비싸기만 하고 맛도 없다면 참외를 구입하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정말 화가나는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장이나 과일 트럭에서 파는 참외는 크고 예쁜 것보다 못생겼지만, 작은 참외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런 참외들이 의외로 더 맛도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참외를 딱 봤을 때, 꼭지가 싱싱한지 확인을 하고, 그리고 크기가 되도록 작은 참외를 고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참외의 맛을 보고 고르는 것이 좋은데요. 작은 참외의 경우 상인들이 맛을 보게 해주는 경우도 있으니 직접 맛을 보고 구입을 한다면 실패하지 않고 참외를 고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철에 먹어야 맛있는 과일! 여름이 지나가기 전에 맛있는 참외와 함께 하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