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예탁원 미수령주식 조회하기! 미수령주식 찾아가세요!

예탁원 미수령주식 조회하기! 미수령주식 찾아가세요!

한국예탁결제원에서 8월 29일부터 9월말까지 약 5주간에 걸쳐서 투자자들이 찾아가지 않은 '미수령 주식 찾아주기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올해 6월말 기준으로 예탁원에서 잠자고 있는 미수령주식을 찾아주는 캠페인인데요. 미수령주식이란 보유 주식에 대해서 유무상증자나 주식배당이 발생하였으나 주주가 주소지 변경등으로 배정사실을 알지 못하는 경우가 개인간 매매거래로 무상증자 또는 주식배당의 권리가 매도전 주주에게 부여된 경우 주주가 그 사실을 알지 못하여 아직 찾아가지 아니한 주식을 말합니다.

예탁원에서 잠자고 있는 미수령주식은 상장사와 비상장사를 합하여 약 500여개사 2만1천명의 투잦, 1억 7천만주로 시가로 약 2,414억이라고 합니다. 상장된 주식은 현재 주식의 가격으로 비상장법인은 액면가를 적용하여 가격을 책정한 액수가 2,414억이라고 하니 그 액수만도 엄청난 것 같습니다.
예탁원에서는 지난해에도 약 3천명의 주주가 시가 2,911억원을 찾아갔다고 하는데요. 자신이 알지 못했던 미수령주식이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미수령 주식 찾기 방법은 무척 간단한데요. 우선 자신이 주식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먼저입니다. 예탁원 홈페이지 www.ksd.or.kr(예탁원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오른쪽 상단에 보이시는 주식 찾기를 클릭하시면 자신에게 미수령된 주식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 방법은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누구나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터넷 뱅킹을 하고 있으니 은행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자신에게 미수령된 주식이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필자 역시 주식거래를 하고 있기 때문에 혹시나 하는 마음에 조회를 해봤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미수령주식이 없다고 나오네요^^



혹시 아세요? 여러분도 모르고 있는 미수령 주식이 있을지.... 지금 예탁원 홈페이지를 통하여 간단하게 확인해보세요!!

한국예탁결제원(http://www.ksd.or.kr/main.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