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도서

'한 소녀의 인생역전' 멈추지마 다시 꿈부터 써봐를 읽고...


멈추지마 다시 꿈부터 써봐를 읽고...

오늘은 용기와 자신감을 잃고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줄 수 있는 책 '멈추지마 다시 꿈부터 써봐 - 73개의 꿈을 쓰고 세계에 도전하다' 를 소개해드릴까 한다. 이 책은 고등학생들의 인기 퀴즈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진 '도전! 골든벨'에 출연하여 골든벨을 울린 김수영씨의 꿈과 도전의 기록이 담겨있는 책이다.  김수영의 골든벨이 더 의미가 있는 이유는 실업고 출신으로 첫 골든벨을 울렸으며, 비행청소년에서 성공한 여성으로 지금의 자리에 섰기 때문이다.

그녀의 어릴적 삶은 순탄치 못했다. 초등학교 시절 왕따를 경험하였으며, 중학교 시절을 문제아 소녀였다. 아버지의 사업 부도로 인하여 극빈층으로 전락한 삶을 살았으며 이로 인하여 그녀는 반항과 가출을 일삼았다. 중학교때에는 학교 선생님이 그녀의 담임을 꺼려할 정도로 문제아였다는 것이다.

하지만, 그녀의 삶은 말 한마디에 바뀌게 되었다. 중학교 3학년때 담임선생님이 실업계에서도 열심히 한다면 얼마든지 대학도 가고 성공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 후 그녀는 고등학교를 실업계인 여수정보과학고를 입학하게 되었다.
그리고 3년 동안 180도 변한 모습으로 꿈을 가지고 열심히 공부에 매진하게 되었다. 어려운 집안 형편에 문제집하나 제대로 살 형편이 되지 못해서 남이 푼 문제집을 얻어서 자신의 방식을로 또 다시 문제집을 풀어가며 공부를 했다.
그런 노력 덕분에 1999년 도전! 골든벨에서 실업계 최초로 골든벨을 울리게 되었던 것 같다. 도전! 골든벨을 통하여 더욱 자신감을 얻게 된 그녀는 2000년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명문대 중에 하나인 연세대에 전액장학금으로 입학하게 되었다. 대학에 입한한 후에도 그녀는 남들보다 더 열심히 대학 생활을 하였고, 졸업고 동시에 골드만 삭스라는 금융회사에 취업하게 되었다. 골드만 삭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금융회사로 그녀가 간절히 꿈꾸던 회사였다고 한다.

하지만, 취업과 함께 받았던 건강검진에서 암 진단을 받게 된 것이다. 다행이도 초기에 암을 발견할 수 있었지만, 그녀는 암 진단과 동시에 새로운 자신의 꿈 리스트를 만들었다고 한다. 이 책에서 말하는 총 73개의 꿈이었다. 흔히 우리가 취미 정도로 생각하고 있는 아주 작은 꿈부터 리스트를 작성하게 되었다. 밸리댄스 공연하기, 스노보드 배우기 등 자잘한 꿈부터 시작하여 장학재단 설립, 장기 기증 등과 같은 크고 멋진 꿈까지... 만들게 되었다. 그녀에게 암 진단은 새로운 시작이자 새로운 꿈을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것이다. 우리들은 흔히 몸이 아프거나 병에 걸리면 삶의 의지를 놓아버리고 우울한 삶을 살아가기 쉽상인데 그녀는 더욱 더 큰 꿈을 꾸며 살아가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결과적으로 이런 긍정적인 생각과 앞으로 꼭 건강하게 살아 더 큰 꿈을 이루겠다는 의지 덕분에 지금의 자리에 설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녀가 작성한 73개의 꿈을 하나씩 이뤄가면서 또 다른 꿈을 위해 골드만 삭스를 퇴사하게 된다. 그리고 영국의 한 대학원에 입학하고 보다 나은 자신을 위하여 공부한 후, 다국적 에너지기업인 로열더치셸에 입사하게 되었다. 그리고 현재 스물여덟살인 그녀는 로열더치셸 영국지사 윤활유 총괄매니저라는 직함을 얻게 되었다. 자신의 제 1순위 꿈인 인생의 3분의 1을 해외에서 살기를 누구보다 멋지게 성공했다고 볼 수 있다. 73개의 꿈 리스트를 작성한 후 5년만에 그녀는 총 32개의 꿈을 이뤘다고 한다. 아마 그녀가 73개의 꿈을 모두 이뤄냈을때는 지금보다 더 멋진 여성으로 자리잡았을 것이다.

이 책을 통하여 필자는 꿈과 희망의 중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학창시절 이후 꿈에 대하여 큰 고민을 해보지 않았는데, 김수영의 꿈 리스트를 보면서 필자도 작은 꿈부터 큰 꿈까지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마 자신의 목표로 세운 꿈을 하나씩 이뤄가다보면 지금보다는 더욱 나은 삶을 살 수 있을꺼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멈추지마 다시 꿈부터 써봐 - 73개의 꿈을 쓰고 세계에 도전하다' 는 필자에게 새로운 꿈을 꿀 수 있도록 만들어준 계기가 되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읽고 자신의 꿈을 하나씩 이뤄갔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읽는 모든 사람들에게 이런말을 해주고 싶다. 꿈은 보다 나은 자신을 살게 해주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