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도서

우리는 이겨낼 수 있다 - 두려워하지 마, 닥치면 다 해!


우리는 이겨낼 수 있다 - 두려워하지 마, 닥치면 다 해!

성공이라는 막연한 목표를 위해서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한 분야에서 성공을 했다고 말하기 위해서는 많은 실패를 경험하고 그에 따른 노력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성공한 사람의 공통점은 어떤 일이든지 최선을 다하고, 항상 긍정적인 삶을 살아간다는 것입니다.


'두려워하지 마, 닥치면 다 해!'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이 책은 운영하던 원룸텔을 한순간의 화재로 잃고 엄청난 부채에 시달리던 50대 여성이 막다른 골목에서 스스로의 힘으로 일어선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경제적인 어려움을 극복하고 사업가로 변신한 CEO의 성공 스토리를 담은 책입니다. 저자의 가장 큰 특징은 책의 제목처럼 어떤 일이 닥치더라도 두려워하지 않고, 닥치면 다 하게 되는 일들을 어차피 할 거면 포기하지 말고 열심히 하라는 것입니다. 이 한 마디에 그녀가 독자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모두 담겨 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저자는 자신이 운영하던 원룸텔을 한순간의 화재로 잃고 엄청난 부채에 시달리게 되었습니다. 그녀의 인생에서 가장 중대한 일이자 전환점이 된 일이었기 때문에 이 이야기를 가장 처음에 하고 있었는데요. 실패의 순간은 너무나 어이가 없었고 안타까웠습니다.


화재로 모든 것을 잃고 부채를 갚아야 할 상황이었는데, 누구보다 자신과 가깝다고 생각했던 사람의 빚 독촉을 보면서 돈 때문에 사람을 쉽게 버리는 현실이 씁쓸하게 느껴졌습니다. 돈을 안 갚는 것도 아니었는데, 화재가 나버리니 보증금을 하루빨리 돌려받으려고 하는 모습이 너무나 어이가 없었어요. 사람이라는 것이 겉으로는 가깝게 보이지만, 상대에게 무슨 일이 터지니 냉정하게 돌아서는 모습을 보면서 나 역시 저런 상황이 온다면 똑같은 상황을 겪을 수도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자는 실패의 순간에도 포기하지 않고, 현재의 상황을 직시하고 하나씩 해결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힘든 현실 앞에서 자살에 대한 유혹도 있었지만, 그녀는 잘 극복했지요. 남아 있는 가족을 걱정하기보다는 아무 생각 없이 편해지고 싶어서, 현실을 피하고 싶어서 생기게 되는 순간적인 유혹을 이길 수 있다면 어떤 일이 닥치더라도 가족과 자신을 생각하며 보다 더 열심히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저자는 보여준 긍정의 힘!
저자는 어차피 바뀌지 일이라면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살아가려고 노력했습니다. 어렵고 힘들다고 징징거리면서 신세를 한탄하면 보내는 시간이나 자신을 더욱 채찍질하면서 자기계발로 바쁘게 보내는 시간이나 어차피 시간은 똑같이 흘러갑니다. 그러나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서 똑같은 시간의 가치는 전혀 달라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녀는 무한 긍정의 힘으로 자신에게 찾아온 기회를 놓치지 않고 뭐든 시도를 해봤습니다. 그리고는 다양한 기회를 통하여 재기의 발판을 마련하고 지금은 창업을 지원하는 오피스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이든비즈 CEO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자가 보여준 긍정의 힘이 성공의 발판을 마련해주었습니다.


한가할수록 바쁘게 살아라!
저자의 이야기 중에서 가장 공감 되었던 부분이 '한가할수록 바쁘게 살아라!'라는 말이었습니다. 우리는 갑자기 한가로워지고 시간이 많아지면, 어떻게 놀까? 어떻게 시간을 보낼까? 라고 생각을 하며 빈둥빈둥 여유롭게 시간을 흘려보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아까운 시간을 무의미하게 보낸다면 결국 자신에게 돌아오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시간이 금이 아니라 無가 되었다고 할 수 있지요. 저자는 한가할수록 더 바쁘게 지냈습니다. 한가로운 시간이 왔을 때, 시간을 아깝게 쓰지 않고 돈이 없는 와중에도 헬스장에서 매일 운동을 하며 체력을 키웠고, 틈만 나면 서점에 가서 자기계발서를 읽으며 자신을 충전하고 변화시켰습니다. 모르는 것은 배우서 자신의 것으로 만들려고 노력했고, 바쁘게 지냈던 시간들은 나중에 자신에게 더 큰 가치가 되어 돌아왔습니다. 저자의 이런 마인드를 보면서 나 역시 시간을 의미 없게 쓰고 있는 것은 아닌지, 나 자신을 되돌아보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젊은이들에게 요즘 시대와 같은 경쟁 사회는 너무 힘들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장기불황에 힘들어진 취업난, 바늘 구멍같은 취업난을 뚫기 위해서 경쟁하는 학생들, 직장에 취직해서도 경쟁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노력하는 직장인 등등 현대 사회는 어떻게 보면 경쟁의 연속이며, 어려운 일투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피할 수 없으면 즐기라는 말처럼 자신에게 닥친 일들을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이겨내려고 노력한다면 하루하루 살아가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 것인지를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금 당장이 힘들다고 포기하지 말고, 꿈과 희망을 가지고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