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는 즐거움 - 대한민국 걷기여행 절대가이드
작년에 대한민국은 올레길 걷기 열풍이 일어나면서 많은 것이 변했습니다. 제주도는 올레길을 걸으려는 관광객들로 붐볐고, 전국 곳곳에서는 올레길을 모티브로 하여 다양한 길들이 만들어졌지요. 아름다운 거리를 걸으면서 자연을 보고 느끼는 것이 그 어떤 힐링보다 좋다는 것을 깨달은 사람들도 많이 있지요.
전국 곳곳에는 우리가 알지 못했던 아름다운 길들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걷기여행 절대가이드>라는 책은 전국의 수많은 걷기 코스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 50곳을 골라 걸으며, 구간별 거리를 GPS로 측정하고 코스의 특징과 소요 시간 등을 꼼꼼히 체크하여 정리한 책입니다. 간단한 코스부터 고급 코스, 식사와 숙박, 편의 시설 위치까지 구체적으로 안내하여 누구나 쉽게 걷기여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지요.
우리나라에는 제주 올레길 만큼이나 좋은 길들이 정말로 많이 있었습니다. 강원도, 경기도,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서울, 부산, 인천 등 우리가 살고 있는 주위 곳곳에 좋은 길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계절에 따라 걷기 좋은 길, 테마 별로 걷기 좋은 길 등 저자가 선정해 놓은 50개의 코스를 책 한 권만 들고 떠나도 무리가 없을 만큼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었습니다. 저자 최미선은 동아일보 기자로 근무하였고, 그녀의 남편은 전직 사진기자로 주요 포인트마다 마치 코스를 걷고 있는 것 같은 생동감 있는 사진을 실어 누구나 쉽게 책 한 권 들고 걷기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안내해주고 있었습니다.
걷는 것은 인생의 즐거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상에서의 스트레스는 잠시 묻어두고 걷고 싶은 길을 걷는 것만으로도 큰 행복을 느낄 수 있지요. 거창한 해외여행, 돈이 많이 드는 화려한 여행보다 이렇게 가까운 곳을 걸어다니며 추억을 남기는 걷기여행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