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 어답터/Review

호킨스 워커 코디 스폰사(SPONSA)




호킨스 워커 코디 스폰사(SPONSA)


가을이 되면 워커 부츠화가 큰 인기를 끌게 됩니다. 그 이유는 워커화는 따뜻하고, 가을에 풍기는 이미지와 너무 잘 어울리기 때문이지요. 워커화의 경우 닥터마틴이나 쏘로굿 등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호킨스 워커화도 큰 인기를 끌고 있지요. 호킨스 중에서도 스폰사 모델은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호킨스 브랜드
호킨스(HawKins)는 아웃도어 브랜드의 명성을 얻게 된 것은 왕실전용화의 명예를 걸고 구두 제작에 뛰어들게 된 이후부터입니다. 호킨스는 대량생산의 공장설립 이후 1890년 보아전쟁의 군용부츠 생산을 개시하여 1,2차 세계대전의 영국군 군용화와 공군 파일럿용 부츠와 한국전쟁시 영국 코만도 부대의 전투화 생산 등 기능성과 견고함 그리고 피팅감 등 여러가지 조건을 충족시켜야 하는 군용 부츠를 생산함으로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아웃도어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가지고 있는 워커화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한국 전쟁 당시 호킨스가 전투화에 사용한 RAG SOLE라는 기술은 아직까지 아웃도어 슈즈 공법에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 만큼 뛰어난 기술력과 높은 품질력의 워커화라는 것이지요.

호킨스 스폰사
호킨스 스폰사는 호킨스 워커화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모델입니다. 일단 스타일 자체가 너무나 깔끔하고 세련되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호킨스 스폰사 HL42001(K) 모델입니다. 레드 브라운 컬러로 호킨스 워커화의 깔끔함과 심플함을 그대로 보여주는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bc마트에서 수입하여 판매하는 제품으로 디자인 곳곳에서 호킨스의 섬세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굽 역시 깔끔하고 편해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는 모델이지요.



브라운 컬러입니다. 레드브라운과 함께 가장 인기 있는 모델입니데요. 호킨스 워커화만의 매력을 그대로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저도 호킨스 워커화를 무척 좋아하고 자주 신는 편인데요. 일단 발이 무척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발목까지 잘 감싸주기 때문에 착용감이 뛰어나고, 발의 편안함도 느낄 수 있지요. 그런데 단점이 있다면 스크래치가 심하게 날 경우에 워커화 자체에 스크래치 부분이 눈에 잘 보인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크래치가 나지 않도록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며, 스크래치가 났을 경우에는 크레파스로 가볍게 칠해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호킨스 워커 코디
호킨스 워커화를 다양한 방법으로 코디를 할 수 있습니다. 가을철에는 야상이나 가디건을 입을 때 코디해도 좋은데요. 팬츠의 경우에는 누디진이나 생지, 워싱이 좀 먹은 청바지에 호킨스로 깔끔하게 마무리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면바지도 괜찮지만, 면바지의 경우 가을에는 조금 추울 수 있기 때문에 날씨를 봐가면서 코디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털모자 같은 악세서리를 이용하는 것도 호킨스 워커화와 절묘한 코디를 이룰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호킨스 워커화는 ABA마트를 통하여 수입되어 판매되고 있으며, 호킨스 매장도 따로 있는데요. 인터넷으로 구입해도 괜찮지만, 개인적으로는 직접 신어보고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신발의 경우 사이즈와 다른 미묘한 차이가 있기 때문이지요. 인간, 최적화된 발의 편안함 그리고 멋. 이 모든 것을 장인정신과 함께 잘 어울어져 있는 호킨스. 왜 100년이 넘도록 깐깐한 영국인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는지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호킨스 워커화를 구입하려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