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도서

세상 모든 아내에게 꿈을 주는 책 -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


세상 모든 아내에게 꿈을 주는 책 -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

우리나라의 아내들은 참 강하다는 것을 느낀다. 다른 그 어떤 나라의 아내들보다 강인하고 자식과 남편을 위하여 평생을 헌신하고 있다. 우리나라 여성들은 결혼을 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그만두는 경우가 많이 있다. 최근에는 맞벌이 가정이 많이 늘어나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여성들은 집에서 살림을 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이 남아있는 것 같다. 가끔씩 우리나라의 아내들이 참 존경스러울때가 있다. 뭐든지 열심히하고 잘 살아보려고 노력하는는 대한민국 아내들은 참 위대한 것 같다.

오늘은 아내들을 위한 책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 라는 책 한 권을 소개해드릴까 한다. 이 책은 나의 미래의 아내에게 꼭 권하고 싶은 책이기도 하다. 저자는 국내 최고의 기업교육 강사이며 컨설턴트인 김미경이라는 사람이다. 이 책을 통하여 그녀는 우리나라 아내들의 현실을 잘 그려내고 있다. 쥐꼬리 같은 월급으로 자식을 기르고 남편을 내조하며 억척스럽게 살아가는 우리의 아내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아내는 약해지고 있다. 그리고 아이를 기르며 자신의 꿈은 잊은채 재미없는 삶을 살아가고 있다.

가사와 육아에 전념하여 수십년을 살아가다 보니 뭔가 새롭게 하려고 해도 자신감을 잃어버리게 된다. 남편이 벌어다주는 돈과 자신의 억척스러운 살림을 통하여 좀 더 넓은 집으로 이사가길 원하고 아이들에게 더 많은 교육을 시키고 싶어한다. 하루하루 우리의 아내들은 전쟁과 같은 삶을 살아가면서 자신의 꿈도 자연스럽게 잊어버리게 된다. 필자는 비록 남자라서 여성들의 마음을 잘 모르겠지만, 현실 속에서 아내들이 이렇게 살아가고 있다고 생각해보면 너무나 마음이 아플것 같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하여 우리의 아내들이 꼭 명심해야 할 몇 가지를 이야기 하고 있다. 희생적인 엄마로 착한 아내로 살아가면서 자신의 꿈을 잃지 말라고 당부하고 있다. 자신이 원하는 꿈과 목표가 있다면 한 남자의 아내로서 한 아이의 엄마로서 최소한 의무를 지키면서 부딪히고 경험 해보라고 말한다. 아내들에게 용기와 꿈을 주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자신의 꿈을 포기하면서 살아가는 아내들이 되지 말라는 말이다. 아내는 집에서 살림만 하고 아이만 돌봐야 한다는 구시대적 발상을 버려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그리고 꿈이 있다면 남들보다 더 재미있고 젊게 살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어떻게 보면 이 책은 완전히 여성 중심적으로 만든 책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필자는 여자뿐만 아니라 이 책을 통하여 우리의 남편들이 아내를 좀 더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라고 말하고 싶다. 남자나 여자나 결혼을 하면서 제 2의 인생이 시작된다. 어쩌면 결혼 후, 여기서부터가 진짜 인생일지도 모른다. 결혼 생활이 힘이들어 몸과 마음이 너무나 약해졌다면 이 책을 통하여 꿈과 용기를 가져라고 말하고 싶다. 그리고 만약, 이 책을 남자가 아닌 여자가 보게 된다면 아내를 좀 더 이해하고 즐거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되는 계기가 될 것 같다.

가족 중 한 사람이라도 꿈이 없고 인생의 낙이 없이 살아간다면 행복한 가정을 이루기는 힘들다. 서로의 배우자를 좀 더 사랑하고 아껴줄 필요가 있을 것 같다. 후회없는 인생을 살아가기 위하여 우리는 좀 더 많은 노력을 해야 할 것 같다. 세상 모든 아내에게 꿈을 줄 수 있는 책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 라는 책 제목이 오늘따라 더욱 가슴에 새겨지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