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도서

여자친구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책 - 남자의 뇌 남자의 발견


여자친구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책 - 남자의 뇌 남자의 발견

오늘은 세상 모든 여자친구들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남자의 뇌, 남자의 발견' 이라는 책 한 권을 소개해드릴까 한다. 이 책은 미국의 유명한 신경의학자 루안 브리젠딘이 최근 출간한 것으로 남자의 뇌를 통하여 남자의 현실을 조금이라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책이다.


루안 브리젠딘은 2006년 뇌과학으로 여자의 심리와 행동을 분석한 최초의 책 '여자의 뇌, 여자의 발견' 이라는 책을 쓴적이 있다. 필자도 이 책을 읽었으며, 매우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책이다. 여자를 좀 더 이해하게 됐다고 해야할까? 필자뿐만 아니라 전세계 언론과 독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었다.

남자의 뇌, 남자의 발견은 루안 브리젠딘이 4년 만에 내놓은 책으로 남자의 뇌와 생각에 대한 우리가 몰랐던 부분을 책을 통하여 소개해주고 있다.



필자도 남자지만, 내가 생각하는 것에 놀라고 가끔은 흥미로울때가 있다. 내가 왜 이런생각을 하게 되지? 남자가 아닌 여자라면 이런 생각을 할까? 등 나의 뇌구조와 새로운 모습을 찾을 수 있게 된다. 이 책을 통하여 내가 몰랐던 남자의 생각에 대해서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게 되었다. 남자의 인생에 7개의 뇌가 있다고 말하고 있다. 남자의 뇌에서 생성되는 호르몬과 뇌구조의 변화를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남자의 심리를 말하려 한다. 필자는 이 책을 읽으면서 어떻게 여자인 저자 루안 브리젠딘이 남자의 심리를 이렇게 잘 알고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공감되는 부분이 많이 있었다.

남자의 뇌 역시 테스토스테론, 뮬러관억제물질(MIS), 바소프레신 등 다양한 호르몬이 분비돼 뇌 회로를 지배한다고 말하고 있다. 또한, 뇌 속에는 성적 충동이 할애된 공간이 여자의 뇌보다 2.5배 커 언제나 성적 기회를 찾으려 한다고 저자는 설명하고 있었다. 남자가 왜 여성보다 성(性)을 밝히게 되는지, 남자의 뇌에 영향을 주는 신경호르몬이 어떤 것인지 과학적 근거를 통하여 설명하고 있다.


또한, 또 다른 남자의 다양한 심리를 소개하고 있는데 주로 여성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을 소개해주고 있다. 남자는 왜 여자들이 전화기를 붙잡고 수다 떠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는지, 왜 성(性)을 밝히고 있는지, 남자는 왜 자신의 표정을 숨기려고 하는지 등 여성이 봤을때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을 남자는 행하고 있다. 그 이유는 남자의 뇌에는 여성이 가지고 있지 않은 다른 무언가가 많이 있기 때문이다. 가끔씩 나는 여자친구와 사귀면서 왜 여성들은 이런 부분을 이해하지 못하지? 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된다. 그래서 이 책을 읽으면서 공감되는 부분이 너무 많이 있다고 생각했다. 또 한 편으로는 이 책을 여자친구가 읽으면 나의 심정을 조금이라도 이해해줄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런 이유때문에 필자는 이 책을 세상 모든 여자친구에게 소개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가 '여자의 뇌, 여자의 발견' 이라는 책을 통하여 여자의 심리와 마음을 이해한 것 처럼 남자의 심리와 마음을 이해해달라는 말이기도 하다.


이 책을 통하여 필자는 남자의 뇌와 여자의 뇌가 어떻게 다른지, 그리고 남자는 단순한 뇌는 여성 못지 않게 복잡하고 예민하다는 것을 알 수 있게 되었다. 남자의 뇌, 남자의 발견은 뇌에 대한 생물학적인 분석을 통하여 남자와 여성이 단순히 다르다고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차이의 원인을 좀 더 명쾌하게 제시해주고 있다. 이 책은 남자의 심리와 생각을 여자의 기준에서 되짚어 보는 계기가 되었으며, 내가 알지 못했던 나의 뇌속에 숨어있는 또 다른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