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대로 이루어진다 - 유쾌한 창조자:자각편
자기계발서로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유쾌한 창조자>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유쾌한 창조자:자각편>은 1986년부터 끌어당김의 법칙을 바탕으로 인생의 주요한 문제들에 대한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해법을 제시해 온 저자 에스더 힉스와 제리 힉스 부부가 쓴 책입니다. 우리가 원하는 삶을 실현할 수 있도록 감정의 가치를 설명하고 기쁨에 넘치는 유쾌한 창조자로 살 수 있는 노하우를 소개하고 있는 책이지요.
유쾌한 창조자란, 자신의 기분에 의식적인 주의를 기울이며 생각을 지휘해나갈 때, 자신의 현실을 뜻대로 창조하는 의식적 창조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을 기억하고, 알고 있다면 삶에 대한 열정이 자연스럽게 되살아날 것이며, 기쁨에 넘치는 유쾌한 창조자로 살아가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 책의 요점은 자신이 바라는 것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그것을 할 수 있도록, 될 수 있는지를 유쾌하게 풀어내고 있다는 것입니다. 논리적으로 삶과 나, 소망에 대한 가치를 설명하여 읽는 이들에게 삶을 재조명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지요. 책에서는 사람의 '감정'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를 다시 한 번 일깨워주었습니다. 감정은 내가 원하는 것을 향해가는 안내표지판이며, 생각이 현실을 창조하기 때문이지요. 자신이 원하고 하고 싶은 방향으로 이끌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것이 바로 '감정'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기분이 좋을수록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가려는 의욕과 용기가 생기게 됩니다. 반대로 기분이 나쁠수록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향하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그렇기 때문에 사람이 성공하기 위해서 감정 조절과 성격이 얼마나 중요하며, 긍정적인 생각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인간의 능력은 자신이 생각했던 것보다 그 이상일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자신이 무언가에 대해서 상상을 하고 생각을 하게 되면, 그것을 충분히 할 수 있는 능력과 힘을 가지게 됩니다. 자신의 감정을 어떻게 조절하고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서 자기가 생각하지 못했던 능력이 발휘되고 그 이상의 성과를 얻을 수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
책을 처음 접했을 때에 아주 심오하고 어렵게만 느껴졌지만, 읽으면 읽을수록 단순하면서도 실용적인 아브라함의 가르침이 나의 인생을 변화시킬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아마 책에서 이야기하는 것처럼 생각하고 실천을 한다면 나의 인생도 많이 변화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