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도서

한국관광공사 추천 가볼만한 곳 100, 두근두근 주말여행



한국관광공사 추천 가볼만한 곳 100, 두근두근 주말여행

따뜻한 봄이 왔습니다. 봄을 얼마나 기다렸던지...날씨가 추우니 몸뿐만 아니라, 마음도 얼어붙는 것 같은 생각에 하루라도 빨리 봄이 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봄이 오기는 오는 것 같네요.

봄이 되면 여행을 떠나고 싶은 생각에 마음이 설레이는 것 같습니다. 주말이 되면 가까운 곳이라도 여행을 떠나고 싶고, 아직 한참 남은 여름 휴가에 대한 계획도 세우곤 하지요. 그리고 요즘에는 캠핑을 즐겨하기 때문에 캠핑 장비를 하나씩 구입하면서 여행의 설레임을 만끽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봄을 즐기며, 여행을 떠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두근두근 주말여행>이라는 책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이 책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천 가볼만한 곳 100 곳을 소개하는 가이드북입니다. 국내 대표 여행 작가들이 취재를 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엄선한 최고의 여행지 100곳을 계절별로 소개한 책입니다. 메인 여행지뿐만 아니라 그곳에 가보면 좋을 추천 여행지 400여 곳도 별도로 알려주기 때문에 주말에 가까운 근교로 어행을 떠나고 싶은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지요.

계절별로 가보면 좋은 여행지를 소개하여 일년내내 주말이 기다려질 수 있도록 만들어주지요. 그리고 미식, 체험, 가족, 힐링 등 테마별로 손쉽게 여행지를 찾아볼 수 있도록 매주 주말 떠나는 여행을 보다 알차게 만들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까운 곳에 무언가가 있다면 사람들은 그것은 소중함을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사실 꼭 해외여행이 아니더라도 우리와 가까운 곳에 있는 소중한 여행지가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책을 보면서 내가 살고 있는 근교에도 괜찮은 여행지가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큰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내 주위에 있는 여행지를 놓치고 있었다는 생각도 들었지요.

우리나라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는 책을 하나쯤 가지고 있고, 우리 주위에 괜찮은 여행지가 없는지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꼭 많은 돈을 들여서 해외여행을 다녀오지 않아도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자기가 만족할 수 있고,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곳이라고 한다면 어디라도 괜찮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