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인생을 결정 짓는 -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
그러하다고 생각하여 옳다고 인정하는 것을 우리는 '긍정'이라고 한다. 긍정(肯定)이라는 단어를 듣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다. 오늘은 저자 린다 피콘의 365일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 이라는 책을 소개해드릴까 한다. 이 책은 동서양의 유명한 문학가와 예술인 그리고 철학자들의 말과 글을 365일 동안 옆에 두고 읽으며 가슴 벅참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책이다. 고뇌와 그 극복을 통하여 깨달은 삶의 진리가 명언 속에 고스란히 닮겨 있는 책이다. 인류에게 많은 가르침을 준 사람들이 직접 한 말을 저자의 해석과 생각을 통하여 지었다고 한다. 가끔 이런 생각을 해본다. 긍정적인 생각을 하며 살아간다면 어떤점이 좋은지, 자신에게 어떤 이득이 있는지 말이다. 누군가 자신에게 꼭 들어줘야 할 무언가를 부탁한다고 가정해보자. 부탁을 받고 그 일이 자신이 하기 싫은 일이 라면 여러분들은 어떻게 할 것인가? 화를 먼저 내고, 온갖 싫은 투정을 하면서 부탁을 들어주는 사람이 있을 것이며, 어차피 꼭 해줘야 하는데 기분 좋게 해주자 라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이 두 가지의 경우 전혀 다른 과정으로 부탁을 들어준다. 따라서 결과도 전혀 달라지기 마련이다. 긍적적인 마인드로 부탁을 들어준 사람은 감사의 인사와 함께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결과를 얻게 된다. 반면, 화를 내고 투정부리던 사람은 부탁은 들어줄때로 다 들어주고 좋지 않은 인상을 남기게 되는 것이다. 긍정적인 생각의 하나가 이렇게 상반된 결과를 초래하게 되는 것이다.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무엇이든 열심히 하려고 노력해보자 그러면 자신의 인생도 긍정적으로 변하게 될 것이다. 모든 사람들은 죽지 않는 이상, 나이를 먹고 시간은 멈추지 않고 흘러간다. 하루하루 살아가는 방식에 따라서 우리의 인생이 결정된다. 긍정적인 생각으로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가는 사람과 부정적인 생각으로 살아가는 사람은 전혀 다른 인생을 살고 있을 것이다. 부정(不正)에서 긍정(肯定)으로 딱 한 글자만 바꾸어 살아보자. 그럼 자신의 인생에 놀라운 변화가 생길 수 있을 것이다. 부(不)->긍(肯)
누구나 실패는 하기 마련이다. 실패를 어떻게 극복하느냐에 따라서 성공이 결정 되는 것이다. 필자는 평소에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많은 노력을 한다.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 장점이 참 많은 것 같다. 우선 나 자신이 좀 더 편안해진다. 그리고 스트레스도 받지 않게 된다는 것이다. 물론, 상대방에게도 좋은 인상을 심어준다.
필자는 이 책을 통하여 다시 한 번 긍정의 장점과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생각의 차이가 인생을 바꾼다는 말이 있다. 긍정적인 생각은 분명 자신의 인생을 좀 더 좋은 방향으로 바꿔 줄 것이다. 부정적인 생각으로 인생을 살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하여 마음의 안정을 찾고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도록 노력해보자. 그럼 분명, 좋은 일이 생기게 될 것이다.
세상을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자신의 인생이 달라진다는 것을 항상 가슴 속에 담아두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