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에서 읽으면 좋은 책, 그 장르는?(화장실 추천책?)
화장실에서 책을 보는 것이 건강에 좋지 않아도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화장실이 치질을 유발시키는 원인이 된다고 하는데요. 화장실에 오래 앉아 있으면 항문이 자연스럽게 벌어진 채로 계속 노출되기 때문에 치질이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화장실에서 오래 앉아 있는 습관이 배변습관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필자는 화장실에서 책을 보는 것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단, 오랫동안 앉아서 책을 보는 것이 아니라, 5분 이내의 짧은 시간에 화장실에서 책을 보는 것은 여러 면에서 좋은 효과를 가져다준다고 생각합니다.
화장실에서 책을 왠지 집중도가 높아지는 것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볼일 보는 것 이외에 할 수 있는 것이 없으므로 주의가 산만하지 않아 집중력이 강화되고 책을 읽고 싶다는 욕구가 강하게 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화장실에서 읽은 책은 기억에 더 오랫동안 남는 것 같습니다.
화장실에서 읽으면 좋은 책!
앞에서 말했던 것처럼 화장실 오랫동안 앉아서(10분 이상) 책을 읽으면, 치질에 걸릴 확률이 더 높아지고 배변습관에도 안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했습니다. 책을 읽다 보면 다음 장이 궁금해지고,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하여 책을 계속 읽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오랜 시간 화장실에 앉아 있게 됩니다. 따라서 이런 습관을 미리 방지하기 위해서 몇 가지 예방이 필요합니다. 화장실에서는 어떤 책을 읽는 것이 적합할까요?
1. 단어장
짧은 시간에 책을 볼 수 있는 것 중에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책은 단어장입니다. 단어장은 하나하나의 단어가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매번 '끝맺음'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높은 집중력 때문에 더 높은 학습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영어, 한문, 일본어 등등 자신이 배우고자 하는 단어를 매일 하루에 3단어씩만 외운다면 훗날 자신의 인생까지 바꾸게 될 수 있지 않을까요?
2. 명언책, 어록집
명언책 역시 화장실에서 읽으면 좋은 책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한 문장, 한 문장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읽기 쉬우며, 역사에 남아 있는 위인들의 명언을 만날 수 있어서 너무나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읽은 명언들이 오랫동안 기억에 남아 힘들 때마다 나 자신을 다독여 주는 것 같았습니다. 화장실에서 보는 짧은 명언이 자신의 인생에 큰 힘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3. 시집
시집도 위 책들과 마찬가지로 짧은 시간에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시집을 읽으면 마음이 정화되는 것 같은 기분을 느낄 때가 많이 있는데요. 시집이 읽는 이들에게 안겨주는 감동을 얼마나 받아들이느냐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시집을 읽으면 왠지 마음이 편안해지고 볼일도 더 잘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4. 좋은생각
화장실에서 읽으면 좋은 책이라는 주제로 이번 글을 쓰면서 딱히 어떤 하나의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자신이 읽고 싶은 책은 스스로 고르는 것이 맞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필자가 화장실에서 가장 많이 즐겨보는 책이고, 화장실에서 누구나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이라 좋은 생각을 소개할까 합니다. 좋은생각은 남자들이 군대를 가서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책입니다. 필자 역시 군대 훈련소에서 한 달만에 1년 치를 모두 읽어버릴 정도였습니다. 좋은 생각은 우리 주위에서 일어나고 있는 감동적인 사연과 재미있는 사연으로 엮어진 책으로 짧은 하나의 글을 통하여 많은 감동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가볍게 화장실에서 읽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위 책들은 짧은 시간에 읽을 수 있는 책으로 매일 화장실에 있는 시간을 이용하여 가볍게 읽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화장실에서 책을 보는 짧은 시간이 자신의 인생에 많은 변화를 안겨줬으면 좋겠습니다. 단, 5분 이상 화장실에서 책을 보는 것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는 것을 꼭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