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역사

해피투게더 야간매점 책, 베스트 메뉴를 모았다



해피투게더 야간매점 책, 베스트 메뉴를 모았다

KBS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 3를 시청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저 역시 무척 좋아하는 예능 프로그램인데요. 특히 최근에는 스타들이 자신의 노하우를 선보이는 야간 매점을 무척 좋아하고 있습니다. 늦은 밤 야간 매점에 나오는 다양한 요리들을 보면서 군침을 삼키기도 하고, 따라서 직접 만들어보기도 하지요. 워낙 재미있고 다양한 종류의 요리들이 나오기 때문에 이런 요리들은 묶어서 책으로 나오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한 적도 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책이 발매가 되었습니다.

해피투게더 야간매점 오픈 1주년을 기념하여 그동안 야간 매점에서 선보인 요리들을 모아 엮은 책 <해피투게더3 야간매점>이라는 책입니다. 총 39개의 등록메뉴와 놓치기에는 아쉬운 추가메뉴 39개를 방송 화면 그대로 담아놓았는데요. 그동안 한 번 만들어 먹어봐야지 하면서 놓쳤던 요리들은 모두 만날 수 있었는데요. 요리를 좋아하고, 해피투게더 야간매점을 보면서 기발한 아이디어에 감탄을 연발했던 분들이라면 꼭 한 번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의외로 실용적인 메뉴가 많다!
해피투게더3 야간매점을 보면서 의외로 실용적이고 맛있을 것 같은 메뉴가 무척 많이 있습니다. 물론, 라면과 같은 몸에 좋지 않은 요리들도 많이 있었지만, 간단하고 실용적이면서 입맛을 사로잡는 요리가 있었기 때문이지요. 거기다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건강 메뉴도 있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책을 볼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책을 더 재미있게 볼 수 있었는 이유는 야간매점에 소개되었던 메뉴와 함께 이런 메뉴를 개발한 스토리까지 소개되어 있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게 읽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을 읽을 때에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너무 늦은 시간에 만들어 먹지는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그 이유는 야식을 매일 먹으면 건강에 좋지 않을뿐만 아니라 풍선처럼 불어나는 체중 때문에 후회하게 될 수도 있을테니 말입니다. 너무 늦지 않은 시간에 건강을 생각해서 적당한 양만큼만 만들어 먹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족들과 함께 책을 보면서 재미있는 요리를 만들어 먹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해피투게더3 야간매점에서는 또 어떤 신선한 메뉴가 나오게 될지 기대가 되며, 아마도 새로운 메뉴로 새로운 책이 나오게 되면 그 때 또 구입을 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