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초보를 위한 책 - 스케치 쉽게하기
어른이 되고 보니 어렸을 때에 해보지 못한 것, 하고 싶었던 것에 대한 미련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어렸을 때에 하기 싫어도 좀 더 열심히 해볼 껄... 누가 시켜주지 않아도 해보려고 노력할 껄... 이라는 생각을 최근에서야 많이 가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필자는 그림을 잘 그리고 싶다는 생각을 항상하고 있는데요. 초등학교에 다닐 때에 미술학원을 다녔었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어렸을 때에 해보지 못한 그림에 대한 미련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성인이 되고부터 그림에 대해서 조금씩 관심을 가지게 되고, 아무 공책이나 쓸데 없는 상상력을 발휘하여 스케치해보기도 합니다. 그러나 기초도 없고 배운적이 없어서 그런지 그림을 그리는 것이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닌 것 같습니다.
<스케치 쉽게 하기(기초드로잉)>은 그림을 막 그리기 시작한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책입니다. 기초적인 드로잉 기법을 다룬 책인데요. 이제 막 미술이나 디자인을 공부하기 시작하는 학생 또는 새롭게 그림 그리기에 도전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책이지요.
기초 드로잉 기법부터 실전 테크닉까지 초보자들을 위한 그림 그리기의 풍부한 노하우를 담고 있는데요. 그림을 제대로 그려 본 적이 없는 사람들이라도 문제 없이 따라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림을 배워 본적이 없는 필자도 이 책을 통하여 기초적인 드로잉 방법을 배우고, 그림을 그리는데 필요한 약간의 노하우를 배우게 된 것 같습니다.
이 책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미술 교육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저자가 오랜 기간 동안 사람들에게 미술 지도를 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제시한 책입니다. 사물을 인식하는 새로운 방법과 개성있게 표현하는 방법,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활용되는 기초 드로잉을 보여주고 있지요. 직접 연습할 수 있도록 만든 <스케치 쉽게 하기 연습장>도 있기 때문에 그림을 배우고, 드로잉의 기초를 익히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어렸을 때에 해보지 못했던 것이라도 스스로 노력하고 배울려고 하는 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성장이 가능합니다. 문제는 노력과 의지, 연습이라고 할 수 있지요. 필자가 어렸을 때부터 잘 그려보고 싶었던 그림을 스케치 쉽게 하기를 통하여 시작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